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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국민안전산업협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한국국민안전산업협회 사이트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하나의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동시에 각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 통합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사이트” 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하나의 ID 및 PASSWORD로 이용할 수 있는 한국국민안전산업협회의 사이트는 다음과 같으며, 모든 곳에서 회원등록이 가능하며, 회원등록 시 부여 받은 ID로 접속(Log-in)하여 모든 곳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란 인터넷 웹사이트 중 "특수교육"이 운영하는 “한국국민안전산업협회’를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란 이 약관 제 1조에서 정한 바대로 "한국국민안전산업협회"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자를 위해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행위 또는 그 행위에 대상인 유, 무형의 물건 자체를 의미합니다. ③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④ "회원"이란 당사에게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당사의 정보를 제공 받으며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⑤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⑥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비밀번호"란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⑧ "콘텐츠"란 회사가 인터넷 통신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인터넷 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동영상 및 각종 정보를 의미합니다. ⑨ "이용승인"이란 회원의 유료및무료 콘텐츠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이용신청자가 정상적으로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⑩ "탈퇴"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 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서비스이용계약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가 회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제7조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 신청의 승낙) ① 승낙은 회사가 신청자에게 회원 ID,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9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서비스제공및이용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영상 강좌, 일반 강좌 및 관련 교재 2. 그 외 다양한 교육 정보 서비스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4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②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수강 승인) ①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납입하면 다음 각 호에 따라 수강 신청을 승인합니다. 1. 신용카드 결제일 경우 결제 즉시 수강 신청이 승인됩니다. 2. 은행송금 입금일 경우 업무시간(월~금 09시~18시) 이내에 입금확인 승인됩니다. ②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수강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수강 홀딩, 수강 제한 및 연장 등에 따른 수강 승인은 회사에서 규정한 정책에 따르며 고객센터에 기재된 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제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6조 (교재 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각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택배(주문일, 공휴일 제외) : 1~2일 - 토요일,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그 해당 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구매 신청한 교재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 또는 서비스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상품 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수강 취소 시에는 교재 반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환불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거쳐 환불을 합니다 제17조 (사용자 PC환경) ① 회원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설치한 PC를 준비하여야 하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이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특히 음성 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②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응용 소프트웨어는 이용 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회사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 ① 강좌에 대한 환불은 수강시작 후 7일 이내 신청해야하며, 샘플강의를 제외하고 강의 미수강시(자료 클릭 포함) 가능합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에 해당되는 금액을 회원이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해야 합니다. ③ 교재반송이 있을 시에는 교재반송 확인된 날을 기점으로 이후 환불 처리됩니다. ④ 기타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은 사이트 고객 센터에 기재된 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통상적인 범위 내에서 강좌 계획이 변경되는 경우 제1항에서 정하고 있는 정책에 따라 환불 처리됩니다. 제19조 (청약의 철회 및 계약 해지)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 파기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유근거 및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제20조 (과오금 환급)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급을 거절할 경우에 정당하게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합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에 대하여 제1항부터 제3항까지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의것에 대해서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환급처리합니다. 제4장계약당사자의권리와의무 제2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당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5일 이상 사이트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와 같음을 인정합니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회원의 동의 없는 제3자에게 제공시 그에 따른 당해 회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④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관리자를 한정하고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집니다. 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제2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5장계약해지및이용제한 제24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 탈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유료 콘텐츠를 공유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9.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9.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10.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3.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4. 회원이 자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16.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강의 또는 교재)를 녹화 또는 복제하는 경우 17. 회원이 회사 부칙1. “아이디 공유“에 해당되는 경우 가. 회사에서는 유료서비스 및 콘덴츠 이용자의 선의의 피해를 막고, 서비스 리소스의 남용을 막기 위해 아이디 공유를 금지 합니다. 나. 아이디를 공유할 경우에는 경고 없이 강좌 폐쇄와 강좌료에 대한 벌금이 부과됩니다. 다. 회사는 아이디 공유 정책에 대한 정책을 사이트 내 “고객센터”에 기재해야 하며 회원은 이에 준수 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12개월 이상 자사 서비스에 로그인 하지 않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 제한/상실 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기 수강내역 및 구매내역 등 이용 내역 확인도 불가능 합니다. ④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여러 사유로 이용 제한이 된 경우에도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6장특정규정 제25조 (불법 아이디 공유 금지 및 처벌) ① 회사에서는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 이용자의 선의의 피해를 막고, 서비스 리소스의 남용을 막기 위해 아이디 공유를 금지 합니다. ② 아이디를 공유할 경우에는 경고 없이 강좌 폐쇄와 강좌료에 대한 3배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③ 아이디를 공유할 경우에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관계법령에 의하여 법적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아이디 공유 정책에 대한 정책을 사이트 내 “고객센터”에 기재해야 하며 회원은 이에 준수해야 합니다. 제7장기타 제26조 (저작권) ① 서비스내의 모든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 복제, 수정, 출판, 배포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8조 (면책조항) ①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 또는 제 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일반사용자 및 관리자가 접근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바이러스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센터】 - 전자우편: aboutpass@hanmail.net - 전화번호: 02)821-6908 - 팩스번호: 0504-849-6908 - 주 소: 서울시 동작구 장승배기로 114 1층 ③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에만 가능합니다. ④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48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이후 근무시간부터 48시간 내에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인증제도,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보호원 * URL : http://www.cpb.or.kr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URL : http://www.ecmc.or.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02-405-5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정보보호인증마크제도 * 전화 : 02-550-9531 * URL : http://www.eprivacy.or.kr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2000 * URL :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 : 182 *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안광민 - 전화번호 : 070-5118-9092 - 이메일 : kaspi3@naver.com - Fax : 02-1234-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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